어려운 사람들을 등쳐 먹는 파렴치한..

2007. 7. 1. 23:07개인파산면책

생계형 과중채무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파산면책을 가지고 돈벌이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늘은 서구에 사시는 분이 찾아와서 상담을 하였다. 전현준 부평구의원의 소개로 찾아왔는데 사정이 딱했다. 건설업을 30년간 종사하면서 돈을 꾀 모았는데 98년 IMF이후 모든 돈을 날리고 집까지 팔아가면서 부채를 갚으려 했지만 5000만원의 빚이 남았던것.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70이 다되어가는 나이에 백방으로 알아보시다 파산을 알게 되었고 스스로 서류며 다 발급 받았다가 서류를 작성하는 법을 몰라 변호사 법무사를 찾아 갔더니 120만원의 비용을 지불하라고 요구하여 결국엔 포기하고 변호사 사무장에게 사정을 했더니. 20만원만 주면 모든걸 다해주겠다며 돈과 자료를 요구 하더란다. 당장은 돈을 구할수 없어 몇일 기한을 두고 돈 20만원과 자료를 전달해 주었는데... 몇달이 지나도 소식이 없고 연락이 없어 변호사 사무실을 갔더니 이미 사라진지 오래란다. 그동안 발급받은 자료도 그렇고 겨우 이리저리해서 전현준 부평구의원을 만나게 되었고, 나를 찾아왔다. 

한참 상담을 하고 나니 화가치밀었다. 도대체 어떤 놈이길래 그 20만원을 떼어 먹고 달아나냔 말이다!!! 젠장! 물에 빠진 사람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믿고 맡겼는데 그런 행동을 하다니..

무료 상당을 하며 서류검토를 하다보면 간혹 이렇게 사기를 당하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다. 슬프고 화나는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