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론 시국선언하지 말고, 가스총을 쏴야 하나?

2009. 7. 3. 11:19세상은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3일 오전 5시부터 2시간 동안 전교조 본부와 서울지부 2곳을 압수수색을 하였다. 이유는 시국선언을 한게 이유다.

이제 대한민국에서는 나라가 잘못됐다고 똑바로 하라는 말도 못하게 됐다.
지난 시기 촛불을 든 시민들에게 폭력집단이라는 매도와 함께 그들을 모두 기소하고, 처벌하더니, 이제는 시국선언 조차 하지 말라고 하고 있다.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지금 굉장히 희한안 나라가 되어 버리고 말았다.

촛불을 들고, 평화로운 집회를 하면, 불법과 폭력 집단으로 매도되고, 시국선언 조차도 불법으로 간주하며 압수수색을 하는 나라다.

반면 대로 한복판에서 삼단봉으로 무장하고 가스총을 쏴도, 검찰의 압수수색은 커녕 경찰조사 조차 받지 않는다. 현장에 경찰이 있었음에도 전혀 제지를 않아는 상황이니 하긴 조사할리가 있겠느마는...그래서 일까. 본인들의 폭력행위가 무슨 애국적인 행동인양 거들먹 거리고 다니고 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 더욱이 노무현 전대통령 영정사진을 들고 그렇게 모욕을 주는 것을 보면, 그들의 머리속에는 도대체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도 지키지 않는 자들에게 경찰과 검찰의 따뜻한 보살핌이 있으니...

촛불과 시국선언, 그리고 가스총과 삼단봉. 어느게 더 위협적일까? 가스총과 삼단봉이 위협적인것은 초등학생도 알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이명박은 촛불과 시국선언이 더 위협적이고 무서울 것이다. 그러니까 이렇게 강압적으로 못하게 하는 것이지.

스스로 법치주의를 외치지만 정작 불법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경찰이 보호를 해주고, 헌법에 보장되어 있는 언론, 출판, 집회, 시위, 결사의 자유는 불법이라며 강도높게 억압하는 이명박 정부.
꼭 언론을 탄압하지는 않는군. 조중동에 대해서는 언론을 보장해주니..

대한민국에서 가스총을 쏘는 보수단체, 조중동과 같은 보수언론. 이명박과 한나라당이 하는 모든 행위는 합법이지만 그외에 국민들의 행동은 모두 불법. 이게 대한민국의 법치주의다.

그럼 앞으론 촛불과 시국선언 대신 가스총을 쏴도 될라나? 정치 똑바로 하라고, 그럼 안 잡아 갈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