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송을 이용해 내 핸드폰 벨소리 만드는 방법

2009. 2. 9. 23:04잡다한 자료 & 지식


요즘 촛불집회에 가면 "헌법 제1조"와 "임을 위한 행진곡" 이렇게 두 노래가 가장 많이 불려 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헌법 제1조"의 경우 가사와 노래가 짧고 외우기 쉬우면서도 우리의 권리를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이 노래를 벨소리로 만들어서 핸드폰에 전화가 올때마다 들을수 있도록 하는 건 어떨까 하고 생각해보았습니다.

컬러링도 그렇게 하면 좋구요.

 

그래서 "알송"이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핸드폰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과 "헌법 제1조"노래를 벨소리로 만들어서 올립니다.

 

우선 먼저 알송이란 프로그램이 있어야 겠지요. 네이버에서 "알송다운"이라고 치시다음에 검생을 누르시면 됩니다. 프리웨어기때문에 누구나 다운받아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다운받은뒤 설치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실행됩니다.

 

 

 

그러면 "파일"이란 메뉴와 오른쪽에 "핸드폰"모양의 아이콘이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우선 먼저 메뉴의 "파일"을 클릭하시고 "열기" → "파일열기"를 클릭 하셔서 원하는 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하는 곡을 선택하신뒤 열기를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헌법제1조"노래를 벨소리로 만들기로 했으니 그 노래를 선택하겠습니다. 노래를 선택하시면 "헌법1조"노래가 재생이 됩니다. 참고로 내 컴퓨터에 "헌법 제1조" 노래가 저장 되어 있어야 겠지요. 

 

노래가 흘러 나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핸드폰"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알송 폰꾸미기"창이 하나 끄게 됩니다. 여기서 "벨소리만들기"를 클릭하시고 원하는 구간에 "막대"를 놓습니다. 그리고는 재생시간을 선택하시고 음질과 화음 등을 선택 하신뒤 최종적으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장"을 누르시면 어디에 저장 할지 믈어보죠. 벨소리 형식이 "MMF"파일 형식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최종적으로 위치를 설정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저장이 완료됩니다.

 

 완료되신 곡은 본인의 핸드폰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본인 핸드폰으로 옮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