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픽업 북마클릿> 트위터 사용법을 모르는 나에겐 그림의 떡

2010. 4. 15. 23:29리뷰

<마이픽업 북마클릿>이라는 유용한 팁이 있다고 해서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트이터를 하지 않고 있는 나로서는... 가입을 하였지만 사용법을 아직 제대로 익히지 않은 저로서는 정말 어쩌구니 없는 리뷰였던 것 같습니다.

우선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트위터에 먼저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을 하기 위해 트위터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이런 젠장! 온통 영어군요 ;;;


온통 영어니 가입 절차 역시 영어입니다. 영어를 모르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다가갈 수 없는 벽이 있다는 느낌이 들것 같더군요. 트위터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가 있어야 하고 이메일로 가입을 하게 되어 있더군요. 뭐 영어로 뭐라뭐라 써있는데 뭐 별거 있겠습니까? 다 OK만 누르는 겁니다. 암튼 가입을 하고 로그인, 아니 사인인을 하고 보니 트위터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건 뭐 썰렁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냥 글 몇자만 적어 봅니다.

자 이제 트위터에 가입을 했으니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합니다. 다행이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하기는 그리 어렵지 않더군요. 홈페이지에 가보니 동영상으로 설치 방법까지 나와 있어서 아주 손쉽게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대로 <마이픽업 북마클릿>을 설치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 다음에 발생했습니다. 뭔고 하니 본인은 트위터를 전혀 할줄 모른다는 것입니다. 설치 해놓고도 어떻게 사용할지 몰라 쩔쩔 매는 트위터 왕초보....
이거 정말 그림의 떡이네요 ㅜㅜ